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근대의 효능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다!

 

 

 

근대는 기온이 15℃를 넘어가는 시기라면 언제든지 파종이 가능하다. 자라는 기간도 다른 작물에 비해 길지 않아 밭이 잠시 쉬는 기간에 가꾸어도 된다. 재배시기 표에서 봄, 가을을 구분한 것은 재배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표시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근대는 명아주과의 작물로 건조와 더위에 견디는 능력이 다른 채소에 비해 월등하므로 기온이 10℃ 이하로 내려가는 기간을 빼고는 언제든지 재배가 가능하다. 그러나 여름인 6, 7, 8월에는 파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근대 (텃밭백과

유기농 채소 기르기),

2012.3.2, 도서출판 들녘)

 

 

근대의 효능에 관한 연구논문과 문헌은 다른 채소에 비해 빈약한 편이다. 다만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정리해 놓은 자료에 따르면 근대는 무기질과 비타민A 공급원으로 효능이 우수한 채소다.

특히 근대에는 카로틴, 칼슘, 철 등이 풍부하다고 한다. 이들 성분은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여성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낸다
.



밤눈이 어두운 사람과 성장발육이 늦은 어린이에게도 좋은 효과를 낸다. 위와 장이 나쁜 사람의 식이요법으로 근대가 쓰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단백질 함량이 적지만 라이신, 페닐알라닌, 로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이 많아 어린이들의 발육에 좋은 영향을 준다. 당분은 대부분이 포도당인데 성분상 시금치와 비슷하다
.

이뇨작용을 하는 베타인은 잎보다는 뿌리에 많다. 종자는 몸을 차게 하는 발한제로 쓰인다. 신선한 잎은 화상이나 타박상 치료에 이용되기도 한다.

 

[ MBC 천기누설 ] 치매음식에서 답을 찾다!

방송일자: 2014.9.21(일) 오후 9시 40분

출연자: 맑은수병원 신경과 전문의 윤웅용 병원장

 

질문)근대 섭취가 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답) 특히 근대 같은 경우는 캠포롤이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습니다. 이것이 항산화 작용이 굉장히 강하고 또한 뇌 혈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치매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Posted by 호롱불촌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