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365일

고기좋아하세요?(1)- 가을철 건강관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여에스더의 약이되는 상식

 

고기좋아하세요?(1)

 

육류, 우유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은 우리 몸에서 암이나 심장병을 증가시키고, 염증성 질환을 일으킵니다. 과거 우리의 식생활은 그렇지 않았지만 육류 섭취가 일반화된 지금은 삼겹살, 갈비 등의 기름진 고기 섭취는 줄이고, 우리유는 저지방 우유로 바꿔 드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염증을 낮출 수 있는 불포화지방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포화지방은 오메가-3, 오메가-6,오메가-9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이 즐겨 먹는 콩기름, 옥수수기름, 참기름은 오메가6 지방산입니다. 오메가-6 지방산을 오메가-3 지방산 보다 지나체게 많이 섭취하는 경우 우리 몸에서는 여러 가지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이 증가해서 심장병, 아토피, 천식, 건선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질병이 악화됩니다.

 

기름으로 인해 생긴 질병은 기름으로 치료해야 한다는 말은 우리의 식단에서 오메가-6 지방산을 줄이고 오메가-3 지방산의 섭취량을 높여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염증 반응을 줄여야 한다는 말입니다. 우선 콩기름, 옥수수기름, 홍화씨기름 등 오메가-6 지방산이 많은 식물성 기름의 섭취를 조금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콩이나 두부는 한국인 식단에서 충분히 먹는 것이 좋지만 콩기름은 조금 줄여야 한다는 뜻입니다. 참기름의 경우 오메가-6 지방산이 많기는 하지만 참기름 자체에 들어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고 항암 성분도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너무 많이 줄일 필요는 없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의학박사 가정의학 전문의 여에스더

약이 되는 상식

국가보훈처 발행 나라사랑 제832호

.................................................

 

(의학박사. 가정의학 전문의

dresther.co.kr)

   

-출처: 국가보훈처 발행

나라사랑 제832호(2014.9.1)-

 

좋은 인상의 포인트는 얼굴색탄력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만이 낼 수 있는 얼굴색과

탄력이 있어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른다 해도

인위적으로 탄력을 좋게 할 순 없죠.

젊었을 때부터 즐겁게 생활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탄력있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어요.”

-인상학 박사 주선희-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행복은 돈이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