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365일

고기좋아하세요?(2)- 가을철 건강관리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을철 건강관리

 

여에스더의 약이되는 상식

 

고기좋아하세요?(2)

 

반면 오메가 -3  지방산은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섭취하는 음식 중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식품은 견과류, 들기름, 등 푸른 생선입니다. 나물을 무칠 때  들기름을 이용하거나 호두, 잣 등의 견과류를 하루 한 줌씩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만을 생각한다면 등 푸른 생선 섭취도 조금 늘리는 것이 좋지만, 최근에는 중금속 오염 등으로 인해 참치 등의 섭취를 줄이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음식 만으로 오메가-3 지방산을 충분히 섭취하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잘 정제된 형태의 오메가-3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E,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기름이 몸 안에서 산화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생선과 올리브 기름 그리고 다양한 색상의 과일과 채소를 주로 섭취하는 이른바 지중해식 식사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기름의 종류를 바꾸어 보는 것, 식단의 구성을 조금 바꾸어 보는 노력에서 부터 나와 우리가족의 건강이 시작됩니다. 오늘 저녁에는 들기름을 곁들인 고소한 견과류 샐러드를 식탁에 올려보는 건 어떨까요?

 

가을철 건강관리 의학박사 가정의학 전문의 여에스더

약이 되는 상식

국가보훈처 발행 나라사랑 제832호

.................................................

 

(의학박사. 가정의학 전문의

dresther.co.kr)

   

-출처: 국가보훈처 발행

나라사랑 제832호(2014.9.1)-

 

좋은 인상의 포인트는 얼굴색탄력이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만이 낼 수 있는 얼굴색과

탄력이 있어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른다 해도

인위적으로 탄력을 좋게 할 순 없죠.

젊었을 때부터 즐겁게 생활해야 나이가 들어서도

탄력있는 얼굴을 유지할 수 있어요.”

-인상학 박사 주선희-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행복은 돈이 되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