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영업의달인

잠든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이는 아이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잠든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이는 아이템

 

필자는브루스 저드슨1인기업을 시작하라라는 책을 읽으며, ‘잠들어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이는 자동화된 아이템을 찾아라.’라는 대목에서 잠시 충격을 받았다. ‘, 평소에 생각했던 1인기업의 정체성에 대해 한마디로 설명하고 있는 말이 바로 이것이로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사분란하게 움직여 수익을 창출하는 조직체의 일원에 비하여 혼자 외롭게 자신과 처절한 싸움을 해야 하는 1인기업가에게 잠자는 시간에도, 밥 먹는 시간에도, 노는 시간에도, 가만히 있어도 시간이 수익을 발생시켜 주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면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이겠는가!

  앨빈 토플러의 부의 미래에 따르면, 부의 심층기반인 시간과 인간의 관계가 혁명적으로 바뀌고 있다. 과거에 일사분란하게 동시적으로 움직이던 조직들이 조직 구성원의 개인화가 진전됨에 따라 서로 동시적이지 못하고, 동시화와 비동시화 사이의 긴장이 증가하고, 가속화가 지속되며, 시간은 불규칙해지고, 시간과 생산성의 연결 고리가 약해지는 반면 시간의 간격은 갈수록 잠재가치가 늘어나고 있다.

  인간은 시간을 점점 짧게 또는 점점 길게 측량하고 탐구하고 통제할 수 있다이 모든 면을 고려할 때 역사적인 대변환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은 분명해진다. 각기 다른 스케줄로 일하는 프리에이전트와 개인이 늘어나는 오늘날, 시간은 더욱 중요해졌지만 정확한 시간 엄수의 중요성은 줄어들고 있다.

  시간엄수를 자유와 독창성에 대한 억압으로 간주하는 개인들에게 여전히 과거의 시간에 따라 움직이게 한다면 얼마나 부담스러워할까? 프리에이전트, 1인기업가들은 획일화된 일상의 스케줄에서 자유로워지기를 꿈꾸고 있는 그런 부류인 것이다

 

  문제는 수익이다. 아무리 스스로 자유롭게 시간을 통제할 수 있는 여유가 주어진다 해도 늘어나는 지출에 대응할 수 있는 품위유지비를 벌어들이지 못한다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러기에 잠자는 동안에도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구조를 구축해 놓는 것이 1인기업가에게 주어진 절대명제인 것이다.

   끊임없이 사업 아이디어를 개발해야 하는 1인기업 창업자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시간이다. 이들이 끊임없이 자문(自問)하는 가장 핵심적인 질문은 어떤 방법으로 시간을 이용해야 가장 큰 수익을 낼 수 있는가이다. 반드시 일정 시간을 투자해야 수익이 나는 사업 아이디어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시간에 의존하는 대표적인 사업은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의사, 변호사 그리고 각 분야의 상담역들은 의뢰인이나 환자들과 보낸 시간을 근거로 수입을 벌어들인다. 이러한 유형의 사업에서 역량의 극대화는 제한된다. 간호사나 상담원 등의 보조 인원을 이용하는 정도이다.

  1인기업은 잠들어 있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이는 자동화된 아이템을 찾아내야 한다. 이렇게만 된다면 얼마나 매력적인가! 인터넷을 통해 전자책을 파는 것이 그 한 예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시간은 수입의 제한요소가 되지 않는다.

  이 경우에는 상품수요만 창출해내면 자동지불시스템을 갖춘 웹사이트를 통하여 무한한 상품판매가 이루어지며, 고객은 이메일 또는 다운로드 방식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자동처리 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책의 데이터를 받는다. 이와 같은 상품을 근거로 수입원을 창출해내면 해낼수록 1인기업가의 수입은 많아진다. 시간에 얽매이게 될 때 생겨나는 한계를 제거해버렸기 때문이다.

  잠자는 시간에도 수익이 발생하는 사업은 또 무엇이 있을까? 기술적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는 특허권을 갖는 일, 글 쓰는 재주가 있는 사람에게는 베스트셀러를 쓰는 일, 부동산에 대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는 안정적인 임대업, 인터넷을 잘 다루는 사람에게는 인터넷 쇼핑몰 구축, 한자와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고미술품수집, 나무를 잘 아는 사람에게는 수익형 임업, 사람을 잘 다루는 능력이 있는 이는 다른 사람을 움직여 돈을 버는 아이템, 좋은 주식을 고를 줄 아는 혜안이 있는 사람은 제2의 삼성전자를 발굴하여 묻어두는 일 등등 얼마든지 있다.

  해외여행에서 돌아와 보니 책이 수천 권 팔려 인세가 들어와 있고,

며칠 머리 식힐 겸 템플스테이를 다녀오니 특허료 수백만 원이 들어와 있고, 혹한기를 피해 동남아 별장에 한두 달 다녀왔더니 투자주식 가격이 2배 이상 올라있더라. 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그렇다!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 1인기업 성공의 10가지 원칙

1. 잠재적인 실패요인을 줄여라.

2. 절대 고객보다 앞서지 마라.

3. 융통성을 유지하며 끊임없이 혁신하라.

4. 성장능력을 갖춰라.

5. 끊임없이 실험하라.

6. 시간의 지배에서 벗어나라.

7. 신기술의 힘을 내 것으로 만들어라.

8. 일단 시작하라.

9. 열정을 갖고 매진하라.

10. 외부 서비스 환경을 적극 활용하라.

≪브루스 저드슨, 1인기업을 시작하라

 

  잠자는 시간에도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이 구축되면 그 다음엔 즐기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가장 즐거운 일에 시간을 투입하여 새롭게 일할 마음이 생기도록 자신을 재충전해야 한다. 그러한 과정은 새로운 아이템 개발을 촉진할 것이다.

 

 

     출처: 호프만 지음, 위기의 인생2 1인기업으로 비상하라! P.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