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365일

수퍼푸드 토마토 블루베리 주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퍼푸드

토마토 블루베리 주스

 

블루베리와 토마토가 만나면 얼마나 맛있는 맛을 낼까? 토마토는 아시는 바와같이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이다. 토마토의 빨간색을 내는 라이코펜은 항산화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하고 피부노화를 억제하며 피부자외선을 차단하는 효능이 있고, 식욕 호르몬을 조절해서 다이어트시에도 배고품을 적게 느끼게 해준다.또 치매예방 골다공증예방, 고혈압을 예방하여 신이 내린 채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학적으로 완벽한 식품이다.

 

또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수퍼푸드로 항산화작용을 하며 블루베리 껍질과 과육에 존재하는 보라색 색소인 안토시안은 항노화, 항산화, 시력보호, 변비예방, 피부미용에 좋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치매예방, 수험생들에게도 좋다. 이렇게 좋은 토마토와 블루베리가 만났으니 얼마나 더 좋겠는가?

 

*블루베리: 화분에 키우려면 일주일에 2~3번 물을 준다. 겨울에도 한 달에 한 번 물을 준다. 45년간 열매가 열린다. 색깔이 진하고 너무 반질반질하지 않은 것이 좋다. 농약위험 때문이다. 내눈에 베리굿! 블루베리.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블루베리 와인 설탕과 섞어넣고 3개월 정도 숙성하기를 반복하여 2년 정도 숙성하면

술을 안넣어도 맛이 베리 굿!

 

 

하루 한 잔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슈퍼 뷰티 주스

토마토블루베리 주스  

Super Beauty Juice 1

맑고 건강한 피부 연출,

토마토블루베리 주스

재료 토마토 300g, 블루베리 50g

tip 토마토는 열량이 적고 당분이 낮아 주스로 많이 섭취해도 부담이 적다. 영양이 풍부한 방울토마토를 사용해도 좋다. 토마토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A·B1· B2·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것은 물론 구연산부터 단백질, 칼슘, 철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특히 토마토 1개에는 비타민 C의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가량이 들어 있을 정도다.

 

토마토에는 항산화 물질인 라이코펜 역시 풍부한데, 이 물질은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피부 세포가 젊음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비정상 세포의 성장을 막아줘 피부암과 각종 피부 합병증 예방 효과도 있다. 베타카로틴에 비해 항산화 기능이 2배에 달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를 예방한다.

 

 

 

 

달콤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인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해준다. 껍질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로 회복 효과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