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은퇴 후 소득 없을 땐 많이,

소득 생기면 적게 받는 연금

 

은퇴자들의 공통된 고민은 은퇴 후 소득 없는 기간을 어떻게 버티느냐는 것이다.

이 상품은 은퇴 후 소득 공백 기간에는 연금액을 많이 받고 국민연금 등이 나와 소득이 다시 생기면 연금액을 낮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자들은 연금집중기간(60100)과 연금조정비율(2099%)을 선택한 후 본인 재무 상황에 맞춰 기간과 비율에 따라 연금을 선택적으로 받을 수 있다. 가령 65세부터 국민연금을 받는 사람이 55세 때 직장을 잃었다면 소득이 없는 10년 동안은 연금을 많이 받을 수 있고 국민연금이 나오는 65세부터는 연금 수령액을 다소 줄일 수 있다
.

조기 은퇴 후 연금을 받다가 재취업해 소득이 다시 발생하면 연금 수령을 잠시 멈췄다가 나중에 다시 받을 수도 있다. 업계 최초로 개발된 ‘스톱 앤드 고(Stop&Go) 옵션’은 연금 개시 후에도 고객이 원할 때 연금 수령을 ‘유보(Stop)’할 수 있다. 유보한 연금은 공시이율에 따라 적립되기 때문에 연금액이 증액된다. 이 상품의 ‘스톱 앤드 고 옵션’은 출시 후 독창성을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에서 3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얻은 바 있다.

 

또 트리플라이프연금보험은 아무리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가입한 후 5년까지는 연 2.5%, 510년까지는 2.0%, 10년 이후부터는 1.5%의 이율을 보증하고 있기 때문에 저금리 시대 노후생활에 필요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종신연금형이어서 나이에 상관없이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가입 연령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며 연금 개시는 45세부터 최대 80세까지다. 최저 보험료는 월 10만 원 이상이다.

 

 

 

Posted by 호롱불촌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