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여행/일본

벳푸[ Beppu, 別府(별부)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벳푸

[ Beppu, 別府(별부) ]

 

 

 

 

 

 

인구 121,496명(2014년). 시가지는 화산성 선상지(火山性扇狀地)와 그 기슭에 이어지는 충적지에 전개되며, 주위는 쓰루미산[鶴見山] ·다카사키산[高崎山] 등 화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
)의 남쪽에 벳푸 등 4, 북쪽에 가메카와[龜川] 4개의 온천이 있어, 이른바 벳푸팔탕[別府八湯]이라는 온천고을을 이룬다. 이들 중, 벳푸온천이 천량(泉量)·교통·지형 등 조건이 좋아 가장 번창하기 때문에 온천고을 전체를 대표하는 명칭이 되었다. 이곳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온천은 간카이지온천[海寺溫泉]으로, 이곳의 온천수는 수로를 통해 근처의 리조트에 공급된다. 온천고을 전체의 1일 용출천량(湧出泉量) 3.9만㎘로 일본에서 가장 많고, 세계에서도 미국의 옐로스톤(Yellowstone) 다음으로 많다. 천질(泉質)은 각 온천에 따라 달라서, 탕치(湯治)의 적응증(適應症)도 각각 다르다.

온천고을에 모여드는 욕객(
浴客)의 수로도 일본 제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의 산업도 숙박업 등 욕객·관광객 상대의 서비스업이 압도적이다. 시의 북쪽과 서쪽에는 용출량과 열량(熱量)이 다른 온천의 수십배에 달하는 큰 천원공(泉源孔)이 산재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벳푸[Beppu, 別府(별부)]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