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여행/일본

유후[ Yufu, 由布(유포)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유후

[ Yufu, 由布(유포) ]

 

 

인구 33,845명(2014년).  유후시[由布市]는 오이타현의 거의 중앙에 위치하며 북으로는 우사시[宇佐市]와 벳푸시[別府市], 남쪽은 다케타시[竹田市], 동쪽은 오이타시[大分市], 서쪽은 구스정[玖珠町], 고코노에정[九重町]과 접해있다.

북부에서 남서부에 걸쳐서는 유후다케 산[由布岳]과 구로다케 산[] 1,000m가 넘는 산들이 이어지고, 유후다케 산 기슭에는 표고 약 450m의 유후인분지[由布院盆地]가 형성되어 있다. 이들 산들을 근원으로 하는 하천이 오이타강[大分川]을 만들어 동서로 흐르고 있다. 중앙부에서 동부에 걸쳐서는 산록지대와 오이타강에서 비롯된 하안단구가 펼쳐져 있다. 기후는 표고가 높은 유후인분지로 대표되는 서부와 북부에서는 기온의 일교차가 크고 겨울에는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일도 많은 내륙성기후이고, 표고가 낮은 지역인 중앙부에서 동부에 걸쳐서는 비가 적고 온난한 기후이다.

2005
3개의 정(
)이 신설 합병하여 유후시가 탄생하였다. 온천으로 유명한 유후인온천[由布院]을 가진 관광도시인 한편 오이타시의 베드타운으로서의 역할도 한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농림업은 쌀을 중심으로 야채, 화훼, 과실 재배와 축산이 활발하지만 농가 수와 농민 인구는 감소하고 있다. 공업은 기업을 유치한 효과가 있어 제조품 출하금액은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업은 사회 환경의 변화와 대규모 점포의 진출 등에 의해 상점 수는 감소하는 추세지만, 신규 점포의 창업과 진출이 많아 새로운 상업거점지역이 형성되어 있다. 관광업은 특히 유후인 지역이 보양온천지역이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다. 특산품은 가지, , 딸기, 토마토, 시금치, 유자, 블루베리 등이 있다.

이곳의 온천가는 환락가를 없앤 거리가 특징이며, 다른 온천가에서 볼 수 있는 대형 여관도 없다. 온천은 유후인온천[
由布院], 유노히라온천[湯平], 쓰카하라온천[塚原] 등이 있다. 이외에도 유후강협곡[由布川峽谷], 긴린호[金鱗湖], 야마시타연못[山下], 규슈자동차역사관[九州自動車史館], 유후인이륜차박물관[由布院二輪車博物館], 진야마을[陣屋] 등이 있다. 해마다 유후인음악제[ゆふいん], 유후인영화제[湯布院映]와 같은 행사도 열린다.  [네이버 지식백과]유후 [Yufu, 由布(유포)] (두산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