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의 모든 것/개인연금

개인보험료 감액, 감액완납,보험료 자동대출 납입제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개인보험료 감액, 감액완납,

보험료 자동대출 납입제도

 

Q1)감액제도란?

 

A1)보험료 납입여력이 부족한 계약을, 부분해지(부분해약)를 통해서 보험료를 줄여 계약을 유지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은 고객플라자 방문, 인터넷홈페이지 방문

 

Q2)감액완납제도란?

 

A2)보험료 납입여력이 부족한 계약을, 감액을 통해 일시납 계약으로 변경함으로써 보험계약을 완납 처리하는 제도입니다. 신청방법은 고객 플라자 방문, 지점 서류접수, GFC방문,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알아두셔야 할 사항)

*계약일자 기준으로 최소 3년 이상 유지된 계약에 한해 감액완납 신청이 가능하며 보험상품이나 계약상태에 따라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감액완납시 해지환급금(해약환급금)기준으로 기납입보험료 및 보험가입금액이 변경되므로 변동 내용에 대해 정확히 확인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Q3)자동대출 납입제도란?

 

A3)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범위내에서 1회분 보험료를 자동으로 대출하여 납입함으로써 보험이 해지(실효)되는 것을 예방하는 제도입니다. 신청 후 자동대출납입 최초 발생일로부터 1년동안 지속되며, 이후에는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콜센터, 고객플라자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 방문

(알아두셔야 할 사항)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이 1회분 보험료보다 많을 경우에만 자동대출납입이 가능합니다.

*자동대출납입 이자 적용이율은 해당계약의 보험계약대출 이율에서 0.5% 차감한 이율이며, 이자 지연납입에 따른 연체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A상품의 보험계약대출이율이 6.5%인 경우 자동대출납입 이율은 6.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