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교보생명이 출시한 5060세대 특화 연금보험

 

 

교보생명이 최근 출시한교보시니어플랜연금보험은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등 시니어 계층이 보다 든든하게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신개념 연금보험이다.

 

이 상품은 노후 준비가 미흡한 5060세대도 비교적 짧은 기간에 준비해도 많은 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단기에 집중해 노후를 준비하고 조기에 연금 수령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여유자금이 있는 중·장년층이라면 일부일시납 납입제도를 활용해 목표한 노후자금을 보다 일찍 마련할 수 있다일부일시납 납입제도란 목돈을 우선 예치하고 매월 일정한 보험료를 정해진 기간에 납부하는 방식을 말한다.

 

또한 시니어 계층이 단기에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보험료 납입기간을 2년에서 9년까지 1년마다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조기 퇴직과 은퇴 등으로 매월 내는 보험료가 부담될 경우 남아 있는 보험료를 한꺼번에 납입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연금 개시를 앞당겨 미리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경제적 사정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울 경우 보험료 납입을 연기하거나 납입을 종료할 수 있어 해약하지 않고 연금 혜택을 받게 된다. 연금액 조정제도를 도입해 연금 수령 때도 개인 상황에 따라 연금 지급 시기를 바꾸거나 필요한 기간에 연금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게 했다. 여기에 고객 선택에 따라 장기간병상태가 될 경우 2배의 연금액을 받을 수 있는 장기간병연금 전환이 가능하고, 여유자금이 있을 때 추가 납입은 물론, 목돈이 필요할 때 중도 인출도 가능하다. 보험료가 가입연령은 만 40세부터 72세까지다.

 

출처: 교보생명

Posted by 호롱불촌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