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호프만칼럼

하나 잃으면 하나 얻는 것, 그것이 인생! (호프만타임즈 300회 기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하나 잃으면 하나 얻는 것, 그것이 인생! (호프만 타임즈 300회 기념)

 

 

어떤 사나이가 여행길에 올랐다. 그는 당나귀와 개와 작은 램프를 갖고 있었다.

어둠의 장막이 내리기 시작하자 그는 한 칸의 헛간을 찾아내어 그곳에서 잠자기로 했다.

그러나 아직 잠자기에는 이른 시간이어서 그는 램프에 불을 켜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그러자 바람이 불어와 불이 꺼져 버려 그는 할 수 없이 잠자리에 들었다.

그날 밤 불운하게도 여우가 개를 죽여 버렸고, 사자가 당나귀를 죽여 버렸다.

아침이 되자 그는 낙심한 채 램프만을 갖고 혼자서 쓸쓸히 출발했다

어떤 마을에 들어가니, 사람 그림자가 하나도 없었다.

그는 지난 밤 도적이 들이닥쳐 마을을 파괴하고 사람들을 몰살시켰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만약 램프가 바람에 꺼지지 않았더라면 틀림없이 도적에게 발견되었을 것이다.

개가 있었더라면 개가 짖어대어 도적에게 발견 되었을지도 모른다.

당나귀도 역시 틀림없이 소란을 피웠을 것이다.

모든 것을 잃어버린 덕분으로 그는 도적에게 발각되지 않았다.

인간의 욕망은 끝도 없지만 어느 한 부분이 강하게 나타나면 다른 욕망은 약화된다.

一得一失. 하나를 얻으면 다른 하나를 잃기 쉽다.

재물과 명예를 얻으면 자기 자신의 정체성을 잃기 쉽다.

말하자면 우쭐되고 붕 뜨기 때문이다.

사회적 명예와 위신을 얻어 높은 자리에 오르면 남에게 베푸는 인정머리를 잃는다.

사업과 투기로 재물을 얻으면 올바른 인격을 잃어버리기 쉽다.

종교나 학문 등 정신세계에 몰두하면 현실적인 감각과 물정을 잃기 쉽다.

그러니 하나를 잃었다고 너무 서운해 하지 마라.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는 것, 바로 그것이 인생이니까!

-호프만 지음, 행복은 돈이 되는 것일까? 3판, p.26-

.....

호프만 타임즈 블로그 시작하고 300회째 포스팅하는 글이다.

성공이란 좋은 습관들이 모여서 이루어낸 결정체일 뿐이다.

좋은 습관을 많이 만들어 좋은 방향으로 나의 삶을 이끌어가야겠다.

그러다보면 좋은 독자도 많이 만나고 좋은 일도 많이 생기리라 다짐해본다.

호롱불같이 나 자신을 불태워 주변을 밝힐 수 있다면 내 몸마저 불사르겠다는 신념으로

일신 또 우일신 해야겠다.

독자여러분!

호프만타임즈  http://hoffmantimes.tistory.com/

에서 자주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2014,4,22

희망의 호롱불

호프만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