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오늘의스포츠

한국시리즈 6차전, 넥센에게 필요한 것?

 

 

 

 

 

 

 한국시리즈 6차전

넥센에게 필요한 것?

 

어제 벌어진 한국시리즈 5차전은 9회말 투아웃에 승부가 엇갈리는 긴장감의 연속이었다. 그때까지 삼성은 운도 따르지 않았고, 기대를 했던 타자들이 무기력했고, 소사 선수를 제대로 물고 늘어지지도 못했다. 반면에 넥센은 소사가 의외로 침착하게 실점을 하지 않고 잘 버티었고, 유한준 선수의 2번에 걸친 호수비는 그야말로 나이스 플레이, 수렁에서 건진 내 팀이었다. 이런 점에서 보면 넥센은 정말 미래가 기대되는 강팀의 조건을 많이 갖추고 있다고 칭찬받을 만 하다.

 

다만, 옥의 티는 강정호 선수의 두번에 걸친 수비실수였다. 첫번째 실수는 병살타를 놓쳤지만 실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아서 그나마 천만다행이었지만, 두 번째 실수는 실점으로 연결되고 경기를 뒤집히는 치명적인 실수였다. 전체적으로 보면 삼성은 경험풍부! 넥센은 경험부족! 을 여실히 보여준 한판이었다. 삼성은 그 많은 찬스를 날려보냈고, 나이 든 선수들의 파워가 달리고 순발력이 떨어져 소사의 강속구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했지만 경험이라는 값진 자산을 잘 활용하여 벼랑끝에서 기적을 일구어 냈다.

 

반면에 넥센은 대단한 파워와 선전을 펼쳤지만 경험부족이라는 헛점을 드러냈고, 믿을 만한 뒷문투수 중 조상우와 손승락을 소모하여 오늘 6차전은 대위기를 맞이했다. 호랑이한테도 정신만 차리면 살아날 수 있다고 했던가! 이제 투수력도 바닥 나고 최종전에 몰린 넥센이 살아날 수 있는 비책은 침착함 뿐이다!! 넥센의 선전을 기대한다!! 넥센이 선전하여 요즘 즐거움이 없는 국민들에게 한 번 더 관전할 수 있는 기쁨을 주기를 기대한다! 넥센 파이팅!!

 

 

 

 V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