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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베리의 효능

 

 

 

블루베리 효능

 

1. 당뇨 및 합병증 예방

 

재배된 블루베리 보다 특히 야생 블루베리가 당뇨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보입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현재 핀란드에서 수입되고 있는데요. 핀란드는 5월부터 하루 18시간 지속되는 백야현상으로 야생 블루베리가 잘 재배됩니다.

 

 

야생 블루베리는 재배된 블루베리 보다 5배나 많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우리몸의 산화 손상을 억제하는 효능이 더 뛰어난 것이지요. 때문에 당뇨로 인한 합병증 치료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2. 항염증·항암효과

 

블루베리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당뇨병 외에도 고혈압, 동맥경화성 변화,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다는 연구 결과들이 최근들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3. 시력개선

 

블루베리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질환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개선시키는 효과 또한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고도근시 치료는 물론 시야가 좁아지는 퇴행성 질환인 녹내장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녹내장 환자에겐 한 줄기 희망이라 불리울 수 있겠네요.

 

 

베리 먹는법

 

베리는 과실부터 가루까지 형태가 다양합니다. 블루베리 가루의 경우 다양한 요리에 첨가해 드시면 좋습니다. 예를들어 전 만들 때 부침가루에 섞어 요리하거나 된장에 섞어 드셔도 좋습니다.

 

세계 10대 건강식품 토마토블루베리

 

베리의 종류에는 블루베리 외에도 아사이 베리, 블랙초크베리(아로니아)가 있습니다. 각기 맛의 차이가 있으므로 먹는 법을 달리하면 좋은데요. 단맛이 강한 블루베리샐러드로 먹기 좋으며 아사이 베리는 가루를 요구르트에 섞어 드시면 맛이 중화되어 입맛에 맞습니다. 특히 떫고 쓴맛이 강한 아로니아(블랙초크베리)는 믹서에 우유와 함께 갈아 드시길 추천합니다.

 

 블루베리요거트

 

블루베리 부작용 주의사항

 

블루베리는 장기간 섭취해도 몸에 부작용이 거의 없는 식품입니다. 다만 한방에선 블루베리를 찬 음식으로 보기 때문에 아랫배가 찬 사람은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많이 먹기보단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호롱불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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