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호프만칼럼

수녀 and 가수의 꿈...자신의 핵심가치를 바로 보자!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수녀 and 가수의 꿈...

 

자신의 핵심가치를 바로 보자!

 

 

어느 수도원에 노래를 잘하는 수녀가 있었다. 그녀가 무대에 서면 관중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내고 열광했다.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시간은 바빠졌고...수도원 규율에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가수와 수도원 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점점 힘들어지자 급기야 그녀는 수도원을 나와 가수의 길을 가기 시작했다....그런데 생각했던 만큼 가수생활이 순조롭지 못하고 인기는 언제그랬냐는 듯이 인기는 점점 사그라들기 시작했다....좌절했다....그녀가 인기가 있었던 것은 수녀가 노래를 한다는 점이었는데... 그녀의 핵심가치는 바로 그것이었는데 그녀는 그것을 깨닫지 못했던 것이었다. 단지 자신이 노래를 잘 하기 때문에 관중들이 열광한다는 착각속에 빠졌던 것이다....

 

KBS MBC 아나운서 and 유명 아나운서, MC....들이 앞을 다투어 프리랜서의 길을 선택하고 방송국을 박차고 나온 사례들이 많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은 손꼽을 정도다. 그들의 핵심가치는 KBS MBC and 누구누구 였는데 그 핵심가치를 간과했는지도 모른다. ..........그렇다! 어떤 분야에서 좋은 인프라를 가지고 성공한 사람들이 그 좋은 인프라를 떠나서 홀로선다는 것은 그만큼 어렵다....자신이 하는 분야에서 잘 하고 있을 때 자신의 핵심가치가 무었인지 깨닫는 일 그것은 그만큼 중요한 일이고, Long-run의 비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