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시

내게 행복이 온다면-김현승 시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게 행복이 온다면



                       김현승


내게 행복이 온다면
나는 그에게 감사하고
내게 불행이 와도
나는 또 그에게 감사한다

한 번은 밖에서 오고
한 번은 안에서 오는 행복이다

우리의 행복의 문은
밖에서도 열리지만
안에서도 열리게 되어 있다

 

 



내가 행복할 때
나는 오늘의 햇빛을 따스히 사랑하고
내가 불행할 때
나는 내일의 별들을 사랑한다

이와 같이 내 생명의 숨결은
밖에서도 들여쉬고
안에서도 내어쉬게 되어 있다

이와 같이 내 생명의 바다는
밀물이 되기도 하고
썰물이 되기도 하면서
끊임없이 끊임없이 출렁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