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여행/아시아권

봄의 도시 중국 쿤밍 윈난스린(云南石林)-2015.1.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봄의 도시

꽃의 도시

 중국 쿤밍

 

윈난스린[ 云南石林(운남석림) ]

 

2015.1.30

 

 

 

 

 

 

 

 

 

 

맨날 영상이네...^^

 

 

 

쿤밍[ Kunming, 昆明(곤명) ]

 

 

요약: 중국 윈난성[雲南省]의 성도(省都).

위치 ; 중국 윈난성[雲南省]

경위도 ; 동경 102°4218, 북위 25°0230

면적() ; 21,015

시간대 ; UTC+8

행정구분 : 5, 1, 5, 3자치현

행정관청 소재지 : 昆明市東風東路17

홈페이지 : http://www.km.gov.cn/

인구() : 6,486,400(2011)

 

본래는 타이족()의 영역이었으나 원대(元代) 이후 중국 중앙정부에서 관할하게 되었고, 청국 ·프랑스 조약 및 윈난~베트남 철도의 개통 등으로 발전하기 시작하였다. 현재는 철강 ·정밀 공작기계 ·화학비료 ·방적 ·전력 등의 공업이 활발하며, 부근에서는 인광석(燐光石) ·구리 ·석탄 ·철광석 등이 생산된다. 또 베트남과 구이저우[貴州]로 통하는 철도, 구이저우 ·쓰촨[四川] ·광시[廣西] 등으로 연결되는 간선도로의 요지이다. 과학원(科學院)의 남서분원(南西分院) 등이 있고 남쪽에 뎬츠[] 등의 경승지가 있으며, 윈난성의 소수민족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테마공원 윈난민족촌이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쿤밍 [Kunming, 昆明(곤명)] (두산백과)

 

 

 

윈난스린[ 云南石林(운남석림) ]

 

요약: 카르스트지형으로 형성된 기암괴석 봉우리가 숲을 이루고 있는 지형으로 중국 윈난성[雲南省]에 있다.

루난스린[路南石林]이라고도 한다.

 

 

 카르스트지형으로 형성된 중국 윈난성의 유명한 관광지이다. 쿤밍[昆明] 시내에서 120㎞ 정도 떨어져 있는 석림이족자치현에 있다. 기암괴석이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특이한 봉우리가 숲을 이루고 있고, 거대한 돌기둥들이 우뚝 솟아 있다. 사자모양·연꽃모양·봉황이 날개를 펴고 있는 모양 등 바위의 다양한 모습이 장관을 이룬다.

 

 

 

높이는 일반적으로 510m이며, 가장 높은 것은 3040m에 이른다. 최근 석림 동북부에서 버섯 모양의 링즈림[靈芝林]이 발견되었는데, 나이구스린[乃古石林] 또는 헤이쑹옌[黑松岩]으로 부른다.

 

 

윈난스린에서 유일하게 석회동굴인 곳이 있는데, 동굴 꼭대기에 남아 있는 파도의 흔적이 마치 하늘의 구름과 비슷하여 예로부터 바이윈둥[白雲洞]이라고 부른다.

 

 

석림부근에는 쯔윈둥[紫雲洞]·톈성교[天生橋]·창호[長湖]·웨호[月湖]·다뎨수이[大疊水] 폭포 등 유명한 관광지가 많다. 2007년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윈난스린 [云南石林(운남석림)] (두산백과)

 

 

"이곳은 카르스트 지형의 지세가 빼어나, 기묘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보러 온 관광객들로 북적거려요.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매력적인 건 쿤밍의 기후랍니다. 항상 봄 기후가 나타나거든요. 저는 이런 곳은 피터 팬이 사는 '네버랜드', 제임스 힐턴의 소설 《잃어버린 지평선》에 나오는 '샹그릴라'에서나 있는 줄 알았어요. 쿤밍은 중국 남서부 윈난 성에 자리하고 있으며, 북서부는 티베트 자치구, 서쪽으로는 미얀마, 남쪽으로는 라오스, 남동쪽으로는 베트남과 맞닿아 있어요.

25
개의 소수민족이 함께 살고 있어 '소수민족의 요람'이라고 불릴 정도지요. 또한 산지가 많은 삼림지대에 속해 지형이 복잡하고 기후대 역시 다양해요. 윈난 성 중동부에 자리한 쿤밍은 '고원의 진주'라 불리는 뎬츠 호 북안의 비옥한 호수 분지를 남쪽에 끼고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이런 지형이 바로 쿤밍의 특이한 기후를 만들어 냈다지요. 그러니까 윈난 성의 북부와 서부가 그저 험한 산지로 이루어진 데 비해, 쿤밍은 중동부 원구이 고원의 1,890m 고도에 있는 지형적 특성 때문에 늘 봄 날씨 같은 기후가 나타나는 거죠.

쿤밍은 겨울에 가끔 눈이 오긴 하지만 실제로 겨울이라 느낄 수 있는 기간은 아주 짧고, 여름은 습하지만 덥지 않다고 하네요. 겨울의 평균 최고기온은 15, 여름 평균 최고기온은 24℃래요. 또한 5월부터 10월까지 우기이고 나머지 기간은 건조하고 쾌적하답니다. 식물이 자라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갖춘 쿤밍은 '영원한 봄의 도시', '꽃의 도시'로 널리 알려졌죠. 실제로 쿤밍에 와 보면 도시가 푸른 숲과 꽃으로 덮여 있는 걸 알 수 있어요. 선생님께 쿤밍의 온화한 기후의 결실인 꽃들을 보여 드리고 싶어서 사진을 함께 보냅니다. 쿤밍의 온화함을 머금은 꽃향기가 느껴지시나요? "

-어느 여행가의 후기-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쿤밍의 봄소식-2015.1.31

 

여기 이 멋들어진 신사는 누구신고?...

한국에서 골프를 하시는가 했더니

어느새 중국 쿤밍 윈난스린에

가 계시네...^^

 

행복하시죠?

..........................................

 

여행에는 주제와 목적도 있어야 한다.

주제가 없는 여행은 방황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주제와 목적이 있는 여행을 할 때

열린 마음으로 만나는 것들을 통해

비로소 여행의 기쁨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의 인생도 일종의 여행과 같다.

출발점이 있으면 종착점도 있다

인생도 여행도 가끔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하다

 

지금 당신은 어떤 여행자의 모습으로

인생길을 걷고 있는가?

(호프만 지음,

행복은 돈이 되는 것일까?

p.189)

 

 [ 사진 제공 ]

 

멋쟁이 사진작가

이재술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