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호프만사이버강연

사람에게만 있는 웃는 특기를 살려야 하지 않을까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람에게만 있는 웃는 특기를

살려야 하지 않을까요?

 

 

누구나 웃기를 원하지만 웃을 일이 없다. 사람이 웃으면 온몸이 기뻐한다.

웃는 낯에 침을 뱉지 못한다. 사람의 존재는 웃어야 살맛이 난다.

웃지 않고 인상 쓰는 자는 무서운 자 같다. 불만이 있나? 나를 위협하나? 내 인생의 적인가 싶을 정도다.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는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라고 말하며 웃음의 정신적 작용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처럼 웃음은 전염성이 매우 강해 자신과 이웃을 행복하게 만든다. 강한 자라도 웃음 앞에 서면 부드러워지고, 아무리 약한 자라도 웃음과 함께하면 담대해진다.

웃음의 효과는 교감신경을 자극해 스트레스나 불면증 우울증을 없애주며, 한 번 크게 웃을 때 근육이 무려 230개 이상 움직인다고 하니 웃어야 한다.

동물은 웃을 줄 모르지만, 사람은 웃을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웃음은 우리 인간에게만 주어진 특권이다. 당면한 문제 앞에 겁먹지 말고, 웃으면 길이 보인다.

의학이 발견한 호르몬 중에 `다이돌핀'이 있다. 엔도르핀은 암을 치료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강력한 효과가 있는데, 다이돌핀의 효과는 엔도르핀의 무려 4,000배에 달한다고 한다. 웃을 때 바로 이 다이돌핀이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것이다.

18
년간 웃음의 의학적 효과를 연구한 미국의 리버트 박사는 웃음을 터뜨리는 사람에게서 피를 뽑아 분석하니, 암을 일으키는 종양세포를 공격하는 `킬러 세포(Killer cell)'가 더 많이 생성된다고 한다. 웃음은 인체의 면역력도 높여 감기와 같은 감염질환과 암,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을 "웃는 동물"이라고 하였습니다. 웃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동물은 인간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웃음은 인간이 기쁘거나 즐거울 때, 혹은 특별한 감정이 들 때 얼굴 근육을 움직여 일정한 표정을 짓는 반응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오하이오 주립대의 낸시 렉커(Nancy Recker)교수는 "웃음은 참으로 좋은 약이다" 기사에서 웃음의 여러 효능을 말하였습니다.

1. 웃음은 힘을 준다

2. 웃음은 극복할 능력을 준다.

3. 웃음은 상호간에 대화와 마음의 통로를 열어준다.

4. 웃음은 긴장감을 완화하여 준다.

5. 웃음은 분노를 몰아내고 공격성을 없이한다.

6. 웃음은 학습효과를 높여주고 기억력을 증진시킨다.

 

그리고 웃음은 의학적 가치가 있어 병을 치료하는 치료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웃음은 우리에게 복과 건강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을 "웃는 동물"이라고 하였습니다. 웃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동물은 인간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웃음은 인간이 기쁘거나 즐거울 때, 혹은 특별한 감정이 들 때 얼굴 근육을 움직여 일정한 표정을 짓는 반응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오하이오 주립대의 낸시 렉커(Nancy Recker)교수는 "웃음은 참으로 좋은 약이다" 기사에서 웃음의 여러 효능을 말하였습니다.


1.
웃음은 힘을 준다
2.
웃음은 극복할 능력을 준다.
3.
웃음은 상호간에 대화와 마음의 통로를 열어준다.
4.
웃음은 긴장감을 완화하여 준다.
5.
웃음은 분노를 몰아내고 공격성을 없이한다.
6.
웃음은 학습효과를 높여주고 기억력을 증진시킨다.

 

그리고 웃음은 의학적 가치가 있어 병을 치료하는 치료제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웃음은 우리에게 복과 건강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