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사자성어

도행역시(倒行逆施)-오늘의 사자성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의 사자성어

 

도행역시()

 

넘어질 도 행할 행 거스릴 역 베풀 시

 

올해 교수신문이 뽑은 사자성어다. 차례()를 거꾸로 시행()한다는 뜻으로, 곧 도리()에 순종()하지 않고 일을 행()하며 상도()를 벗어나서 일을 억지로 함, 순리를 거슬러 행동함을 뜻한다.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 산다. 원인은 한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이 안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 바꾼다고 해결이 안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 약 먹는다고 병이 낫는 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 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똑같이 맨날 원망하고 싫어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 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