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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건강365일

매일 젊어지는 13가지 방법

 

 

 

 

 

매일 젊어지는 13가지 방법

 

마술 처럼 매일 매일 젊어지는 13가지 방법

 

 

1. 하루  아스피린 한 알을 먹어라.

당신이 35세 이상의 남자이거나 40세 이상의 여자라면 하루에 아스피린 325밀리그램을 먹어라. 아스피린은 동맥 건강을 지켜주고 면역 노화를 방지해준다. 단 먹기전에 아스피린 과민성이 있는지 의사와 상담하라. 생체 나이 혜택 : 90일 이내에 0.9년 젊어지고, 3년 이내에 2.2년 젊어진다.

 

2. 엽산을 먹어라.

엽산은 호모시스테인의 수준을 감소시켜 동맥 노화를 방지하고 결장암과 유방암의 위험을 방지한다. 하루에 식품이나 보충제로 800마이크로그램의 엽산을 먹어라. 대게 식품을 통해 200~300 마이크로그램을 섭취하므로 보충제로 적어도 600 마이크로그램은 먹어야 한다. 생체 나이 혜택 : 1.2년 젋어 진다.

 

3. 치실과 이 닦기를 매일 하라.

치은염과 치주 질환은 면역계와 동맥계를 노화시킨다. 예를 들어 치주질환이 없는 55세 남자는 치은염을 가진 동년배보다 생체 나이가 2년 더 어리고, 중증의 치주 질환을 가진 동년배보다는 3년이나 더 젋다.

생체 나이 혜택 : 6.4년 까지 젊어진다.

 

4. 예방주사를 제때 맞아라.

매년 독감 예방 주사와 파상풍, 홍역, 유행성 이하선염, 풍진, B형 간염, 폐렴 예방 주사를 맞으면 노화를 초래하는 질병들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 연구 결과 독감 예방 주사가 동ㅁr의 염증을 방지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생체 나이 혜택 0.3년 젊어진다.

 

 5. 커피가 몸에 맞으면 즐겨라

원두커피 한 잔은 당신을 젊게 한다. 물론 이동성 두통, 심장박동 잉상, 소화기관 장애 같은 커피에 대한 부작용이 없는 사람에 한한다. 또한 커피를 마시면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에 걸릴위험이 낮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탈지우유와 설탕은 함께 넣지 말라. 그리고 약간의 칼슘과 비타민 B 복합체를 함께 먹으면 좋다. 생체 나이 혜택 : 0.3년 젊어진다.

 

6. 충분한 햇빛을 받으라. 그러나 지나치지 않게 하라.

매일 10~20분 정도의 햇빛 노출은 비타민 D를 체내에 공급해 0.9년 젊어진다. 20분 이상 햇빛에 노출될 때는 선크림을 바른다. 그러나 일광욕실은 가지말라. 과도한 햇빛 노출은 삼가는 것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생체 나이 혜택 : 1.7년 젊어진다.

 

 7. 토마토나 스파게티소스를 먹고 차를 마셔라.

토마토는 소량의 기름과 함께 먹으면 결장암과 유방암 발생을 감소시키는 면역 강화 항산화제를 공급한다. 토마토에 있는 카로티노이드인 리코펜(구아바, 수박, 분홍색 자몽에도 있다)이 바로 항산화제 이다. 리코펜은 동맥 노화를 방지하고 추가로 차를 마시면 결장암을 방지하는 도움을 준다.

생체 나이 혜택 : 남성은 1.9, 여성은 0.8년 젊어진다.

 

 8. 섹스를 즐겨라

더 자주, 더 높은 질의 오르가즘을 느끼면 그 만큼 더 젊어진다. 평균적으로 미국인은 1년에 58회 섹스를 한다. 한 파트너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높은 질의 안전한 섹스를 116회 증가 시키면 1.6년 젊어진다.

생체 나이 혜택 : 1.6~8년 젊어진다.

 

 9. 많이 웃어라.

웃음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제이다. 다른 사람과의 소통의 길을 열어주고 근심, 긴장, 스트레스를 더덜어준다. 웃음은 면역계를 젊게 만든다.

생체 나이 혜택 : 1.7~8년 젊어진다.

 

 10. 작은 접시를 사용하라.

동맥과 면역계 노화를 최소화하는 길은 식사의 양을 줄이는 것이다. 많은 양의 식사는 당신의 활력을 잃게 한다. 일반적인 11~13인치 접시를 9인치짜리로 바꿔라. 항상 먹는 간격을 유지하고 처음 배부르다고 느낄 때 수저를 놓는 것이 좋다. 생체 나이 혜택 : 1.3년 젊어진다.

 

 11. 평생 배워라.

정신을 자극시키는 활동에 계속 종사하는 사람은 정신 노화가 느리게 진행된다. 정규 또는 비정규적인 교육 환경에서 계속 배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더 젊다. 생체 나이 혜택 : 2.5년 젊어진다.

 

12. 사고력을 요구하는 새로운 게임을 배워라.

당신의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게임을 배우기에 늦은 나이란 없다. 체스나 인터넷 게임이나 글자 맞추기 퍼즐 등은 동맥과 면역계 노화로부터 당신을 지켜준다.

생체 나이 혜택 : 1.3년 젊어진다.

 

13. 매일 친구와 전화 통화를 하라.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서 여러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생체 나이 줄이기 방법이다.

생체 나이 혜택 : 8 년 젊어진다.

 

- 미국의 뉴욕주립대학 의과대학

마이클 로이진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