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명인(名人)의길

명인(名人)의 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명인(名人)의 길

 

 

 

 

공자의 논어 위정편을 보면 다음과 같은 글이 있다

자왈 오 십유오이지우학하고 삼십이립하고 사십이불혹하고 오십이지천명

子曰 十有五而志于學하고 三十而立하고 四十而不惑하고 五十而知天命하고

육십이이순하고 칠십이종심소욕하고 불유구

六十而耳順하고 七十而從心所欲하야 不踰矩니라.  

 

해석: 나는 열다섯에 학문에 뜻을 두었고, 서른에 뜻이 확고하게 섰고, 마흔에는 인생관이 확립되어 마음에 혼란(誘惑)이 없고, 쉰에는 천명을 깨달아 알게 되었고, 예순에는 어떠한 말을 들어도 그 이치를 깨달아 저절로 이해를 할 수 있었고, 일흔에는 내마음 대로 행동을 하여도 법도에 어긋나는 일이 없었다. 나이 70에 이르러 무엇을 하든 거리낌이 없더라 라는 마지막 대목에서는 도의 경지를 엿볼 수 있다.

 (명인: 어떤 분야에서 기예가 뛰어나 유명한 사람. master , expert 명인이 되다 become a master)

 

무슨 직업이든 전문가, 명인이 있고 달인이 있으며 이들이 대우받는 시대다. 사람들은 갈수록 최고만을 원한다. 전문가는 매력적이다. 그들에게는 돈과 명예가 함께 따른다. 물론 전문가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관심과 열정, 땀과 노력, 습관에 의해서만 만들어진다.

 

자기만의 장점을 살려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전력을 다해야 한다. 자신의 분야에 대한 통찰력과 모험정신을 가지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이 전문가다. 세일즈 전문가, 금융 전문가, 상담 전문가, 인테리어 전문가, 요리 전문가, 게임 전문가 등 누구나 자기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달인(達人)이란 특정 분야에서 남달리 뛰어난 역량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대가(大家), 명수(名手), 명인(名人), 장인(匠人), 프로(pro), 전문가(專門家)와 비슷한 말이다.

 

아무도 따라가지 못하는 것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사람이 명인이자 달인이다. 명인과 달인이 된다는 것은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일이다. 명인이나 달인이 되기 위해서는 철저하게 내공을 쌓아야 한다.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자신을 깍는 노력과 장구한 세월이 필요한 것이리라!

이제 명인(名人)이 되었다! 수만명안에서 3%이내의 선택받은 그룹이다!  어느 업종이든지 5%내에 들어야 고객에게 잘 선택받았다고 한다. 그만큼 고객에게 선택받는 일이 어렵다. 사람은 보는대로 믿는다. 명인은 명인으로 보야야만 한다! 명인답게 보여야만 한다! 명인답게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 명인의 길, 인고의 길, 그리고 행복한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