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명인(名人)의길

생명보험협회 한 곳만 방문해도 보험 가입내역 조회 가능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한 곳만 방문해도

보험 가입내역 조회 가능

 

 

2014.12. 1일부터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중 한 곳만 찾아도 자신이 어느 보험에 가입했는지 전체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 동안은 생·손보협회를 각각 방문하거나 각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따로따로 찾아봐야만 했다. 금융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의 생명보험·손해보험 내역 일괄조회 방식이 도입된다고 11. 30일 밝혔다.

생보협회(www.klia.or.kr)나 손보협회(www.knia.or.kr)의 인터넷 홈페이지 가운데 한 곳만 접속해도 본인이 가입한 보험 내역, 계약 유지·실효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신협·우체국보험 가입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또 인터넷으로 조회할 때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했지만 이달 중순부터는 휴대전화 인증방식으로도 찾아볼 수 있다
.

김진홍 금융위 보험과장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를 몰라 보험금을 청구하지 못하거나 중복해서 가입하는 등의 피해가 있었다”며 “각 협회를 중심으로 보험가입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각각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제도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출처: 2014.12.1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