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시

사훈(社訓) 어떤 것이 좋을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훈(訓) 어떤 것이 좋을까?

 

 

사훈(the motto of a company)은 사원들이 취해야할 행동이나 지켜야할 경영방침 등의 내용을 보다 구체

 

화한 실천지침으로, 경영자의 경영이념을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 기존 기업들의 사훈은 근엄하고 거창한 문

 

구로 사훈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새로운 기업들은 점차적으로 보다 효율적이고 쉽게 실천할 수 있

 

는 내용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좋은 사훈을 작성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조직원의 합의와 참여를 통한 기업의 정체성에 합당하게 형성된 경

 

영이념을 토대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표어를 사용한 사훈도 기업 이념 및 정체성에 맞지 않는다

 

면 조직원들과 부합되지 않고 외면될 수 있다.

 

 

사훈은 간단하고 명료한 표현으로 작성하되 그 안에는 경영자의 의지가 담겨야 하고 그 기업의 나아갈 방

 

향이 제시되어 있어야 한다. 또 구성원들에게 기업의 미래모습을 제시하고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지침을 나

 

타낼 수 있도록 작성해야 한다.

 

 

자~ 그렇다면 종업원이 85명, 거의 30~40대의 남자로 구성된 시설관리, 보수유지 업체 T사의 사훈으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우선 필자가 예문 몇 가지를 아래와 같이 제시합니다.

 

 

1. 즐거운 일터, 하자 없는 유지보수

 

2. 활기찬 우리, 보람찬 일터, 완벽한 실행

 

3. 고객이 꿈꾸는 깨끗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하여!

 

4. 빠르고 친절하고 깨끗하고 안전하게!

 

5. 재미있고 즐겁게!

 

6. 우리도 열심히 하면 사장된다!

 

7. 좀 더 신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없을까?

 

8. 실행은 다양하게, 목표는 한마음으로!

 

9. 즐거움은 함께하고 어려움은 나눠요!

 

10. 좋은 습관이 쌓이면 성공이 됩니다!

 

11. Pure Passion & Speedy Action

 

12. Passion in Heart, Speed in Action

 

 

독자 여러분이 직접 한 번 위의 예문에서 선택하시거나 새로운 제안을 하시기 바

 

랍니다!  매순간이 꿈을 이루어과는 과정입니다!! 순간순간을 충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