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여행/산행일기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어느 산 입구에 이렇게 쓰여 있다.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 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 산다.

원인은 한 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이다.

 

수영할 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 안 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결이 안 되며,

건강을 모르는 사람은 비싼 약을 먹는다고 병이 낫는 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 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

내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 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 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

 

“화 내도 하루”

 

“웃어도 하루”

 

어차피 주어진 시간은

“똑 같은 하루”

 

기왕이면

불평 대신에 감사를!

부정 대신에 긍정을!

절망 대신에 희망을 !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