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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건강365일

당근 사과주스 만드는 법과 효능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채소와 과일의 궁합

 

당근 사과주스

 

 

 

 

 

 

 

 

[ 당근 사과주스 만드는 법 ]

 

 

당근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라고 하죠~

영양분이 진짜 풍부하고, 영양보충을 도와주는 최고의 음식이라고 해요!

요즘 현대인들한테, 정말 필요한 음식은 아마 당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그리고 사과는 아침 사과를 먹어주면, 정말 건강에 좋다. 아침을 시작하는 것이다! 할정도로 좋은 과일이랍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할 뿐더러, 몸매관리를 도와주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몸에 좋은 당근과 사과를 결합해서 맛있는 당근 사과주스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당근 사과주스 만드는 법, 주스 갈아 마실때.. 아 어느정도 비율로 해야 맛있는 주스를 먹을수 있을까? 하실텐데요~

 

당근 사과주스 만드는 법, 당근하고 사과하고 뭐 기호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좋지만 대략 당근이 2, 사과가 1 정도 된다고 하니

이점 평균으로 하셔서, 맛있게 갈아드시길 바래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맛있는 당근 사과주스!!!

 

 

 

 

[당근 사과주스의 효능]

 

하루 한 개면 의사가 필요없는 사과

 

궁합을 맞춘 음식은 보약이 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각각의 음식 재료들에는 독특한 기질과 맛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잘 배합하면 서로가 서로의 효능을 강화시키기도 하고, 하나가 다른 하나의 효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혹은 독성을 억제시키거나 독성에 의해 일어날 수 있는 반응을 해제시켜주기도 하죠.

 

여러 종류의 채소와 과일 중, 사과와 당근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궁합 잘 맞는 채소∙과일로 알고 있는데요. 함께 먹으면 영양 효과가 더 좋아지는 사과와 당근의 궁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에 사과 한 개씩만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 “사과가 익는 계절이면 사람이 건강해진다”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소가 듬뿍 담긴 사과. 사과에는 칼륨과 비타민 C, 유기산, 펙틴,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능금산(사과산), 구연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동맥에 찌꺼기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암을 예방합니다. 사과가 심장병 등의 혈관 질환이나 암 예방에 이롭다고 하는 것은 이러한 사과의 영양 성분들 때문입니다.

 

핀란드 헬싱키 소재 국립보건원 연구진들은 사과를 많이 먹으면 폐암 발생률을 58%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미국 역학회지를 통해 발표한 바 있습니다. 사과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폐암 발생을 확실하게,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는 것입니다.

 

비타민을 다량 함유한 뛰어난 항암채소 당근

 

오래 조리해도 변하지 않는 선명한 주황빛으로 요리를 화려하게 만들어주는 당근. 영양의 비밀은 바로 당근의 주황빛 속에 있습니다. 당근이 주황색을 띄는 이유는 카로틴 때문인데요.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알파카로틴이라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항산화 성분들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카로틴은 우리 몸 속으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하는 물질로, 강력한 항산화제 중 하나입니다. 발암물질 및 독성물질을 무력화하며, 몸 속의 배기가스라고 할 수 있는 활성산소가 체내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녹황색 채소 100g당 카로틴 함유량이 600mg 정도인데 비해 당근에는 녹황색 채소의 무려 열두 배가 넘는 카로틴(당금 100g 7300mg)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을 많이 섭취하려면, 당근을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최대한 얇게 벗겨 먹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껍질 부위에 몰려있기 때문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대신 익히거나 기름에 살짝 볶아 먹으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또한 요리를 할 때 당근을 미리 잘게 잘라두면 베타카로틴이 산화되므로 요리의 마지막 단계에서 썰어 넣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먹으면 효과가 더 좋아지는 사과와 당근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한 사과와 당근은 동시에 먹으면 따로 먹을 때보다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다른 채소주스들에 비해 영양 효과가 뛰어난 당근주스는 암 또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자주 권해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마시면 식욕이 좋아지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생 당근의 진한 맛과 향 때문에 섭취 시 거부감이 들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럴 때 궁합이 좋은 사과를 함께 넣어 주스로 마시면 좋습니다.

 

카로틴과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비타민 C와 칼륨 함량이 높은 사과와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사과와 당근을 함께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맛은 물론 비타민의 효능을 더욱 상승시켜주기 때문에 훌륭한 건강식이 됩니다. 또한 사과와 당근을 배합하면 펙틴 성분의 효과가 배가되어 정장작용(대장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용하는 것)에 좋습니다.

 

매일 아침 사과당근주스를 한 잔씩 마시면 감기 예방은 물론이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사과와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눈 건강과 변비에 좋고, 피부 미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사과는 껍질도 함께 착즙하도록 합니다.

 

당근의 효능을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오이처럼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과일과는 함께 먹으면 안된다는 점입니다. 당근 속에는 아스코르비나제라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가 있기 때문이죠. 아스코르비나제는 산에 약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사과에는 비타민 C 파괴를 막아주는 구연산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사과당근주스 섭취 시 비타민 C 파괴에 대한 염려는 갖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에 약간의 레몬즙을 첨가해주면 영양소 파괴 없이 더 맛있는 사과당근주스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남녀노소와 전세계를 막론하고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 사과와 당근. 제철을 맞아 더 신선하고 맛이 좋은 사과와 당근으로 건강한 가을을 보내세요. (가을에 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