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시

가을편지-이해인 (명시감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명시감상

 

 

가을 편지 
                               
                                                          -
이 해인
-
                

당신이 내게 주신 가을노트의 흰페이지마다

나는 서투른 글씨의 노래들을 채워 넣습니다
.
글씨는 어느새 들꽃으로 피어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읍니다
.

말은 없어지고 눈빛만 노을로 타는 우리들의 가을
,
가는 곳마다에서 나는 당신의 눈빛과 마주칩니다
.
가을마다 당신은 저녁노을로 오십니다
.

말은 없어지고 목소리만 살아남는 우리들의 가을
,
가는 곳마다에서 나는 당신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
그 목소리에 목숨을 걸고 사는 나의 푸른 목소리로

나는 오늘도 당신을 부릅니다
.

가을의 그윽한 이마 위에 입맞춤하는 햇살
,
햇살을 받아 익은 연한 햇과일처럼 당신의 나무에서

내가 열리는 날을 잠시 헤아려보는 가을아침입니다
.
가을처럼 서늘한 당신의 모습이 가을산천에 어립니다
.
나도 당신을 닮아 서늘한 눈빛으로 살고 싶습니다
.

싱싱한 마음으로 사과를 사러 갔었습니다
.
사과씨만한 일상의 기쁨들이

가슴 속에 떨어지고 있었읍니다
.
무심히 지나치는 나의 이웃들과도

정다운 인사를 나누고 싶었읍니다
.

기쁠때엔 너무 드러나지 않게 감탄사를 아껴 둡니다
.
슬플 때엔 너무 드러나지 않게 눈물을 아껴 둡니다
.
이 가을엔 나의 마음 길들이며 모든 걸 참아 냅니다
.
나에 도취하여 당신을 잃는 일이 없기 위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