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5월 가족여행은 기차 타~Go~~”
코레일, 철도관광주간 운영 … KTX 87편 증편, 관광열차 할인 등


 

 


□ 코레일은 오는 5월 처음으로 시행하는 정부의 ‘관광주간’을 맞아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철도관광주간을 신설하여 운영한다.


 

□ 코레일이 발표한 철도관광주간은 5월 1일(목)부터 19일(월)이며, KTX 증편 운행, 관광열차 운임할인 및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 우선 코레일은 여행수요가 집중 되는 5월 1일부터 7일까지 총 87편의 KTX를 증편하여 운행한다.


 

 ○ 또한, 여행객 분산을 위해 남도해양열차 S-train의 운임을 20% 할인하며, 가족단위 여행 확산을 위해 역에서 O‧V‧S-train 승차권을 구입하는 경우 2인 이상 동반 여행객에게는 5월 9일(금)부터 19일(월)까지 운임의 30%를 할인한다.


 

 ○ 철도관광주간에는 관광전용열차를 이용하는 승객이 낭만을 느끼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승무원과 함께하는 차내 이벤트도 열리며, 이용 승객 중 여행후기나 사진을 남긴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관광열차 이용권, 항공권, 숙박권, 영화관람권 등을 제공한다.


 

□ 어디로 떠나야 할지 망설이는 중이라면 ‘코레일 역장이 뽑은 추천 기차여행 10選’에서 고르면 된다.


 

 ○ ‘기차여행 10選’은 관광전용열차, 기차여행패키지, 테마 기차여행 등으로 선정하였다. 예약은 출발 1개월 전부터 가능하며, 주말 일정은 조기 매진되므로 서두르는 것이 좋다.


 

 ○ 기차여행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홈페이지 및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기차여행 10選’ 코너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코레일 역장이 뽑은 추천 기차여행 10選


 

<관광전용열차로 특별한 경험을>


 

○ 1選. 평화열차 : 비무장지대의 평화와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평화열차로 오는 5월 4일부터 운행한다. 서울역에서 도라산역까지 1일 2회 운행하며, 당일코스로 다녀올 수 있다.
    - 운행일자 : 매일 (매주 월요일 제외)
    - 상품가격 : 서울~도라산 8,900원


 

○ 2選. S-train : 남도의 멋과 맛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관광전용열차다. 서대전과 부산 등 거주지에 따라 남도의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열차 안에서 전통 다례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역과 연결된 시티투어와 카셰어링을 미리 예약해서 이용할 수 있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서대전~순천 25,600원, 부산~여수엑스포 26,900원


 

○ 3選. O․V-train : 백두대간 청정자연과 간이역이 담고 있는 호젓한 풍경을 체험할 수 있는 코스다. 진달래색 열차와 오지의 계곡과 산악이 만들어내는 그림이 강렬한 대비를 보인다. 당일코스와 1박2일 코스로 짤 수 있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오트레인 : 서울~제천 18,900원, 브이트레인 : 철암~분천 8,400원


 

○ 4選. 바다열차 : 강릉, 동해,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달리며 동해의 넘실거리는 바다와 눈부신 풍광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열차이다. 경험이 풍부한 승무원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강릉~삼척 15,000원


 

 


 

<편하고 실속 있는 기차여행 패키지>


 

○ 5選. 부산시티투어 : 가족, 연인과 함께 가장 쉽게 부산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 방법이다. KTX와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연계하여 부산의 명소를 한 번에 체험 할 수 있는 코스로, KTX를 이용한 기차여행 프로그램 중 가장 인기가 높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서울~부산 79,000원(KTX+시티투어)


 

○ 6選. 홍도․흑산도 : 큰마음 먹어야 하는 섬 여행. 하지만 기차와 함께라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아주 독특한 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이라면 부모님과 함께하는 홍도․흑산도 여행이 좋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용산~목포 223,000원 (왕복 열차비, 왕복 선박료, 홍도 입장료, 홍도 유람선, 식사, 숙박료)


 

○ 7選. KTX-서울로 : 수도권에서 지역으로 여행을 간다면, 지역에서는 서울로 여행을 온다. 시티투어를 통해 서울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부산~서울 78,000원(왕복 열차비, 버스이동, 중식)


 

 


 

<님도 보고 뽕도 따는 농촌테마 기차여행>


 

○ 8選. 레일그린 : 기차로 떠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이다. 다년간 진행해 온 노하우로 이용객이 해마다 늘어나는 기차여행 프로그램. 철원, 양구, 용인, 충주, 홍성, 김천, 산청, 순천 등 지역별로 선택할 수 있고 자녀의 자원봉사활동도 인증 받을 수 있어 1석 2조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서울~홍성간 기준시 34,200원


 

○ 9選. 팔도장터열차 : 맛과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도 보고 주변 관광지의 여행도 즐기고 싶다면 알짜배기 팔도장터 기타여행이 안성맞춤이다. 기념으로 제공되는 5천원권 온누리 상품권 한 장으로 넉넉한 장터의 인심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 운행일자 : 지정일자
    - 상품가격 : 5.4.(일), 10.(토), 11.(일) 서울~안동간 기준시 34,000원


 

○ 10選. 농가명품빌리지 :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식품명인들의 비법을 전수받고 주변관광지를 즐길 수 있는 코스이며, 가족들과 동반하여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코스이다.
    - 운행일자 : 매일
    - 상품가격 : 청량리~강릉 42,000원 부터

 

 

출처: 코레일 홈페이지

 

http://info.korail.com/2007/kra/new/new02000/w_new02100.jsp

 

 

Posted by 호롱불촌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