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시

새해-구상 (명시감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새해

 

구상

 

내가 새로와지지 않으면
새해를 새해로 맞을 수 없다

 

내가 새로와져서 인사를 하면
이웃도 새로와진 얼굴을 하고

 

새로운 내가 되어 거리를 가면
거리도 새로운 모습을 한다

 

지난날의 쓰라림과 괴로움은
오늘의 괴로움과 쓰라림이 아니요
내일도 기쁨과 슬픔이 수놓겠지만
그것은 생활의
律調일 따름이다

 

흰 눈같이 맑아진 내 意識
理性의 햇발을 받아 번쩍이고
深呼吸한 가슴엔 사랑이
뜨거운 새 피로 용솟음친다

 

꿈은 나의 忠直一致하여
나의 줄기찬
勞動은 고독을 쫓고
하늘을 우러러 소박한 믿음을 가져
祈禱는 나의 日課의 처음과 끝이다

 

이제 새로운 내가
서슴없이 맞는 새해
나의
生涯, 최고의 성실로서
꽃피울 새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