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오늘의뉴스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객을 위한“앱 서비스”제공한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해외여행객을 위한“앱 서비스”제공한다

 

 

해외여행시 필요한 국가별 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 정보 제공
최근의 아프리카 에볼라, AI인체감염증 예방에 기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양병국)는 해외 여행객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오늘(4.10)부터 모바일을 통해 "해외여행건강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외여행건강도우미 서비스"는 해외여행객이 알아야할 국가별 예방접종정보 및 감염병정보를 국내․외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 질병관리본부mini’ 앱을 통해 여행할 국가와 출국일을 입력하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할 예방접종 항목과 주의해야 할 질병을 한 눈에 알 수 있으며,

해외여행 전이나, 여행 중에도 국가별 감염병 발생 정보 및 질병에 대한 예방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 질병관리본부mini’ 앱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 및 애플스토어에서‘ 질병관리본부’ 를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아프리카 에볼라 출혈열 환자 및 중국 AI인체감염증(H7N9형)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음에 따라,

해당 지역 해외여행자는 반드시 출국 전 "해외여행건강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해외감염병 예방수칙을 따를 것을 당부하였다.

 

* 에볼라출혈열(아프리카 기니 등) 총 169명 발생, 95명 사망(WHO 4.5)

 

* H7N9형 AI 인체감염증(중국 등) 총 406명 발생, 68명 사망(WHO 4.4)

 

특히, 치사율이 높은 아프리카 에볼라출혈열의 경우, 아직 예방백신 및 항바이러스가 없는 관계로 해당지역 여행시는 환자접촉을 피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아프리카·중남미 등 열대열 말라리아 유행지역 여행시 출발 1∼2주전에는 반드시 말라리아 예방약을 복용하여야 하며,

아프리카 대부분의 국가들은 황열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 입국을 거부하고 있어 출국 10일 전에는 꼭 황열 예방접종을 받아야 한다.

 

* 말라리아 예방약 : 전국 보건소 및 의료기관(감염내과)

 

* 황열예방접종 : 13개 국립검역소 및 국립중앙의료원외 2개 의료기관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새로 개발한 "해외여행 건강도우미 서비스"가 해외여행객의 건강한 여행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임을 강조하며,

혹시나 입국시 고열, 설사, 구토 등 이상증상이 나타나면 공항·항만 국립검역소 검역관에게 신고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출처: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권형원

등록일: 2014.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