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주례호프만

허니문 예약 체크 포인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허니문 예약시의 필수 체크포인트 12

허니문 예약 체크 포인트

행복한 신혼여행을 위해 꼼꼼한 사전 점검은 필수.
뜻하지 않은 상황에 대처하는 허니문 예약 체크 포인트를 소개한다.

 

항공편과 기내박 여부


항공사와 직항 여부에 따라 요금이나 최종 목적지까지 걸리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가장 알맞은 항공편을 찾기 위해서는 항공편마다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과 시간 직항 여부 , 버스 등 다른 교통수단 환승 가능 여부 환승 시 대기시간 등을 체크한다. 그리고 같은 조건이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에 적립이 가능한 항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항공 운항 관련 포함 여부 사항

 

기본적으로 유류할증료, 항공 택스, 여행자 보험, 가이드 팁 포함 여부를 확인하고 기내 1박 포함 여부를 체크한다.


여행자 보험의 보상 내용


허니문의 여행자 보험은 일반적으로 여행사 측에서 준비한다. 대부분'사망 시 1억 원 보상'이라는 문구만 강조하는데, 실제 여행지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사고는 휴대품 분실이다. 따라서 품목당 최대 얼마까지 각각 보상되는지 미리 체크해둔다.


비행기 좌석 사전 예약


공항에서 체크인해야 좌석이 배당되는 시스템이므로 여행사 직원이 비행기 좌석을 지정해줄 수는 없다. 따라서 적어도 2시간 전 공항에 도착해 최대한 일찍 체크인하거나, 티켓을 하루 전에 미리 받아 전화로 좌석을 예약해두는 방법이 있다.


현명한 환전 방법


환전은 여행지로 떠나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비용을 어느 정도 지출할지 모르고, 후에 남은 현지 화폐를 재환전하면 상당한 손해이므로 각국별 환전 요령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선택 관광의 종류와 요금, 자유시간 여부


패키지 여행의 경우 자유시간이라 해도 현지 가이드가 선택 관광을 강요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유시간에 선택할 수 있는 선택 관광 내용을 알아본 뒤, 그 비용을 모두 더한 실질적인 여행 상품을 파악하는 것이 좋다.


투숙 호텔의 정확한 이름과 등급


허니문 상품에 포함된 호텔은 대부분 딜럭스급 고급 호텔이다. 그러나 같은 등급이라도 건축 연도에 따라 시설 및 환경이 다르기 마련. 따라서 사전에 여행사 문의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호텔의 정확한 이름과 등급, 시설 등을 반드시 확인해둔다.

 

 

객실용품 및 시설


객실 침대의 더블 여부와 구비된 용품 및 시설은 어떻게 되는지 미리 확인한다. 물론 비누나 샴푸, 린스 등 기본적인 세면도구는 갖추고 있겠지만 그 밖에 칫솔, 치약이라든지 욕실용품은 저마다 차이가 있다. 특히 허니문 스타일링에 필요한 헤어드라이어의 유무를 체크하고, 전자제품 사용을 위해 현지 콘센트와 전압 등도 알아둔다.


여행지에서 유의할 풍습이나 기본적인 문화


여행지마다 각각의 풍습과 유의할 점을 확인한다. 가이드 없는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 택시 요금이나 탑승 방법, 계산 방법 등을 알아둔다.


가이드 팁 기본 금액


1
인 기준으로 하루 동안 얼마를 주는지, 버스 운전기사나 가이드 보조 등에게도 따로 챙겨주어야 하는지 등을 확인한다. 가이드가 무리한 팁이나 쇼핑을 요구할 경우의 대처 요령도 알아둔다.


예약 취소 시 대처 상황


여행사에서 상품을 계약할 때는 번거로워도 약관이나 환불 규정 등을 꼼꼼히 읽어두어야 한다. 여행사는 대부분 항공권이나 호텔 이용권 등을 미리 구입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취소 시 수수료 지불은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한다.


여행지의 비상 연락처


여행지에서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움받을 수 있는 비상 연락처를 미리 받아둔다. 여행사의 비상연락처는 물론이고, 여행자 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와 현지 여행사 연락처를 사전에 받아 우연한 사고에 대비한다.

 

[출처: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