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시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윤동주 (명시감상)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명시감상

 

9월의 시

 

가을시 감상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윤동주

(1917~1945)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물어볼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을 사랑했는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가벼운 마음으로 말할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많은 사람들을 사랑해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열심히 살았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자신 있게 말할수 있도록

나는 지금 맞이 하고 있는 하루하루를

최선을 다하여 살아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 일이 없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나는 후회없이 말 할 수 있도록

사람들에게 상처 주는 말과

행동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내 인생에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삶이 아름다웠느냐고 물을 겁니다

나는 그때 기쁘게 대답할수 있도록

내 삶의 날들을 기쁨으로

아름답게 가꾸어 나가야겠습니다

 

내 인생의 가을이 오면

나는 나에게 어떤 열매를 얼마만큼

맺었느냐고 물을 겁니다

그때 나는 자랑스럽게 대답하기 위해

지금 나는 내 마음 밭에

좋은 생각의 씨를 뿌려놓아

좋은 말과 좋은 행동의 열매를

부지런히 키워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