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재테크/퀴즈문제

치매예방 뇌훈련 수학 퀴즈문제 7+2+5=?

 

 

 

 

 

치매예방 뇌훈련

 

수학 퀴즈문제

7+2+5=?

 

 

 

 

 *정답은 댓글에 있음!

 

적극적인 치매치료로 치료 및 진행완화 가능

 

 

치매는 의사면담, 뇌의 인지기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신경심리검사, MRI 등의 뇌영상검사, 여러 내과적검사를 이용하여 그 원인을 밝히고, 이를 이용하여 치매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적 전략을 세우고 체계적으로 증상을 관리하게 된다. 치매 치료가 중요한 것은 치매를 일으킨 원인에 따라 치료가 가능하거나 호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평가 중요하다.

 

치매를 유발하는 원인은 수십 가지이며 그 중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전체 치매 환자의 15%가 치료가 가능하고 혈관성 치매인 경우 적극적인 치료로 악화를 완화 시킬 수 있으며 알츠하이머 질환 경우도 치료 개입으로 병의 진행을 더디게 할 수 있다. 이 밖에 치매환자에서 흔히 동반되는 우울, 불안 및 이상행동(피해적 사고로 인한 행동, 퇴행행동) 등을 완화 시켜 보호자의 고통부담 및 시설에 입원의 필요성도 줄인다.

 

 

끊임없이 정신활동 유지하고, 우울한 감정은 멀리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원인이 될 수 있는 고혈압, 당뇨병, 콜레스테롤, 흡연, 심장질환, 비만, 운동부족, 과음, 폐경기 증후군을 미리 치료를 받거나 피해야 한다. 또한 두뇌 정신활동과 관련하여 끊임없이 정신활동을 유지해주어야 하 우울 등과 같은 감정은 배제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