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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넘김이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 17.5도
폭음보다 가벼운 술자리를 즐기는
음주 문화 트렌드에 맞는 부드러운 소주
과연 어디까지 낮아질 것인가. 소주업계의 알코올 도수 낮추기 경쟁이 끝이 없다.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을 18.5도에서 17.8도로 확 낮추자 롯데주류도 이에 질세라 2014.11.28일 ‘처음처럼’(사진)을 18도에서 17.5도로 내렸다. 순한 맛을 찾는 최근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소주는 계속 순해지는 모습이다. 더구나 주류는 알코올도수 16.9도부터 TV광고까지 가능해 소주의 알코올도수는 더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롯데주류의 17.5도 소주 출시로 소주의 TV광고도 현실화되고 있다. TV광고는 주세법의 주류광고 규제에 따라 알코올도수 17도 미만이면 가능하다. 따라서 0.6도만 더 낮추면 소주도 TV광고가 가능해진다. 광고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순한소주 열풍을 보면 머지않아 16도대 소주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이럴 경우 광고시장도 함께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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