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업의 본질을 바꿔야 산다!!
2014년 세계경제는 충격과 혼란의 2008년 금융위기로부터 새로운 전환기를 맞았다. 세계 최대 경제대국 미국은 경기회복이 시작됐고, 위기 때의 구원투수이던 중국은 지속 성장을 위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유럽도 재정위기에서 빠져나오고 있지만 그리스 등 일부 국가는 새로운 위기 요인이 발생하여 진통을 겪고 있다.
중국의 성장 정체 조짐, 점점 싸지는 일본 제품의 가격 등 업종에 상관 없이 올해 밀려올 먹구름이 어느 해보다 짙을 것이란 위기감이 몰려오고 있다. 새로운 전환기라고는 하지만 불활실성이 여전하다. 위기 때 풀린 유동성이 회수되면서 불안감이 높아졌다.
중국의 대규모 구조조정과 일본의 이기적인 엔저 정책도 세계경제를 긴장시키고 있다. 유럽도 위기상황을 벗어났다고 하지만 여전히 침체상태. 이 같은 불확실성의 파고를 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 그 해답은 거의 동일하다. 그것을 바로 ‘혁신’이다. 업의 본질까지도 송두리째 바꿔야 할 지도 모르겠다. 년초부터 국가든 지자체든 기업이든 가계든…긴장하고 바뀌지 않으면 도저히 살아남을 수 없다. 명심하자!!
'성공재테크 > 호프만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은 기쁨이며,실패는 늦추어진 성공일 뿐이다! (0) | 2015.02.20 |
---|---|
즐거운 설 명절 되셔요!! (호프만의 큰 절) (8) | 2015.02.17 |
덕수의 독백에서 느낀 공감 (3) | 2015.02.16 |
인구문제 해결없이는 미래가 없다!! (0) | 2015.02.07 |
일촌광음(一寸光陰 ) (0) | 2015.02.02 |
도대체 나이란 무엇인가? (0) | 2015.01.01 |
한 해 동안 감사드리고요, 새해에도 홧팅입니다!! (10) | 2014.12.31 |
송년(送年) (0) | 2014.12.10 |
2015년 호프만의 희망 (8) | 2014.12.05 |
적심(積心) 통장 몇 개 있습니까? (0) | 2014.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