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5월 황금연휴엔 경춘선으로! ITX-청춘 20회 증편
내달 1∼6일, 증편열차 승차권 19일부터 예매시작


 


□ 코레일은 5월 1일부터 6일간 황금연휴를 맞아 경춘선 봄나들이 고객 여행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ITX-청춘 20회를 추가 운행한다고 밝혔다.


 

  ○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까지 최장 6일간의 연휴가 이어지고, 정부의 ‘관광주간(1∼11일)’ 지정으로 여행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 기존 310회 운행되던 열차를 330회로 확대 운행하며, 이번 증편운행으로 최소 7천명 이상을 더 수송하게 될 전망이다.


 

□ ITX-청춘이 운행하는 경춘선은 북한강을 따라 운행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경춘선의 가평역·강촌역·춘천역 등의 주변에도 유명 관광지들이 즐비해 있다.


 

  ○ ITX-청춘을 타고 가볼만 한 곳으로는 가평역 인근에 ▲최근 종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배경이 되었던 ‘쁘띠프랑스’, ▲봄꽃 축제가 한창인 ‘아침고요수목원’,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인 ‘남이섬’ 등이 있으며,


 

  ○ 강촌역 인근에는 ▲사륜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강촌유원지’, ▲폐선 부지를 활용한 ‘레일바이크’, ▲걷기 좋은 여행길 ‘구곡폭포’가 있으며


 

  ○ 춘천역에는 ▲‘명동 닭갈비 골목’, ▲춘천여행의 필수코스 ‘소양댐’과 ‘청평사’ 등이 있다.


 

□ 특히, ‘가정의 달’이자 ‘관광주간’을 맞아 춘천과 가평 등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 춘천에서는 ‘5월 춘천은 축제중’이라는 테마로 ▲춘천국제연극제(5.3∼10), ▲춘천시 어린이 대축제(5.5), ▲춘천국제古음악제(5.12∼19), ▲김유정 문학제(5.16∼18), ▲봄내 예술제(5.16∼21), ▲닭갈비 막국수축제(5.20∼25), ▲춘천마임축제(5.25∼6.1)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광주간’에 맞춰 ▲‘강원 4대 호수 물레길 페스티벌’이 춘천 의암호를 비롯해 춘천호(화천군), 파로호(양구군), 소양호(인제군)에서 동시 진행된다.


 

     * 행사문의 : 춘천시청 관광과(033-250-3063)


 

  ○ 가평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려한 불꽃공연과 바비큐 파티 등이 어우러지는 ‘자라섬 불꽃축제’가 열린다.


 

□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 연인들과 함께 경춘선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여행편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추가 증편 및 5월 3일 이후 ITX-청춘 승차권은 19일(토) 9시부터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와 코레일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출처; 코레일 홈페이지

 

http://info.korail.com/2007/kra/new/new02000/w_new02100.jsp

 

 

 

 

Posted by 호롱불촌장

댓글을 달아 주세요